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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빅 사이클의 카본, 알로이 휠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이엑스오 2023.04.27 17:16:44 조회수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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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년 역사의 마빅 사이클

코스믹 얼티메이트, 코스믹 SLR, 코스믹 SL, 코스믹 S 사이클

올로드 그래블

e디맥스 전기 산악자전거 



휠 디자인의 여러 단계: 프랑스의 노하우에 확고히 뿌리를 둔 프로세스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 휠에 대해 "마빅을 포함 메이커들은 휠을 혁신적으로 재발명하지 않았다"라고 말하는 것을 종종 듣고 있습니다. 단순하게 보이는 원형은 그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는 매우 어려운 분야입니다.

 

마빅 사이클은 이 단순하게 보이는 원형과 끊임없이 싸우고, 개발과 혁신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130년 동안 멈추지 않았습니다.

이 말 뒤에는 우리 마빅 사이클이 자랑스러워하는 백그라운드가 있습니다. 마빅은 1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휠을 재발명하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왔습니다.

하나의 휠을 만드는 것은 최소 18개월이 소요되는 복잡한 과정이며 프랑스 안시에 있는 전문 개발자들이 완성했습니다. 휠 설계의 주요 단계 뒤에 있는 모든 세부 사항을 설명하면서 계속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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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클리스트의 기대치 이해 및 예상


작업장을 떠난 휠은 각각의 필드에 나가 특정한 요구에 부응해야 합니다.

99%의 경우, 이 목적은 우리가 함께 일하는 프로 라이더 또는 광범위한 인구 사이의 사이클링 트렌드 및 진화라는 두 가지 출처 중 하나를 통해 확인됩니다.

 

 

프로 라이더 피드백: 정보의 금광


많은 산업에서 기술 개발과 발전은 경쟁업체 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서로를 자극해 발전하고 사이클링도 예외가 아닙니다.

이 모든 것은 마빅이 1934년에 나무 휠을 대체하기 위해 최초의 두랄루민 휠(알루미늄의 조상)을 출시했을 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결과는? Antonin Magne(안토닌 메그네)는 경쟁자의 림보다 450g의 이점을 가지고 투르 드 프랑스에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마빅이 세계 최고의 사이클 선수들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100년 가깝게 노력해 온 이유입니다. 수십 년간 이들의 피드백으로 인해 제품의 성능을 개선되고 지속적으로 혁신을 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마빅이라는 브랜드의 심장부인 Annecy(안시)에 있는 본사로 그들을 초대하여 토론하고 공유하고 테스트하고 개발하는 이유입니다.

 

우리는 Sam Hill(샘 힐)이나 Victor Koretzky(빅터 코레츠키)와 같은 운동선수들과 산악자전거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고, 우리가 지금까지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많은 팀들과 로드 사이클링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수 많은 국제 사이클 연맹 소속의 트랙 선수들은 벨로드롬에서 자신들의 성적을 위해 휠의 사소한 부분까지 우리에게 피드백을 해줍니다. 덕분에 우리 마빅 제품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예를 들어 풍동 테스트 후 공기 역학을 개선하기 위해 최초의 딥 섹션 림을 개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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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한 영감의 원천으로서의 분야 - 사이클링 트렌트 추적

 

다행스럽게도 프로 라이더들만이 제품 개발에 대한 발언권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자전거는 스포츠용이든, 이동성 또는 단순히 우리 생활 방식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훌륭한 예는 최근 e-bike의 인기 폭발로 인해 우리는 새로운 도전에 대한 답을 찾게 만들었습니다: 자전거는 더 무겁기 때문에 더 강한 바퀴가 필요합니다. 당사의 e디맥스 휠은 180kg(396lbs, 일반적으로 허용되는 150kg/330lbs보다 훨씬 더 가많은 무게)을 견딜 수 있도록 승인되었습니다. 종종 더 많은 충격과 하중이 수반되는 도시 사용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퍼포먼스 측면에서도 그래블 라이딩과 같은 새로운 활동들이 등장하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는 여전히 성장하고 있으며 Allroad 휠과 같은 고유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제품을 설계하도록 이끌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우리의 자랑 인피니티 허브(일명 ID360 허브)의 베어링에서 조정 옵션을 제거한 것으로, 사용을 단순화되고 수명이 더 길어지는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우리는 제품을 개선하기 위해 이용 가능한 모든 정보의 소스를 사용합니다. 여기에는 특히 서비스 과정을 통해 우리가 참석하는 다양한 레이스와 이벤트도 포함되어 엔지니어에게 매우 귀중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마빅의 엔지니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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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빅의 전문 지식 - 연구개발 단계: 과학이 등장할 때

 

Anency에 있는 우리의 제품 전문가들이 프로젝트의 요구사항들을 명확하게 확인한 후, 그것은 R&D 부서로 넘겨집니다. 그곳에서 설계 팀은 기계적으로 지정된 과제에 대한 물리적인 답변: "바퀴는 점프를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스프린트 시에 휘청거려서는 안된다" 또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더 가벼워야 한다"라는 등의 물리적 답변을 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것은 휠 가격을 인상하지 않고 이 모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설계 프로세스는 모델에 따라 무게, 저항, 반응성, 공기역학, 사용 가능성, 편안함 및 강성의 뚜렷한 균형을 찾아내고, 마지막으로 기능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미적 요소를 도입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의 목적은 혁신적인 접근 방식과 사이클링에 대한 순수한 사랑 덕분에 성능을 통해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1994년에 "시스템 접근법"이 탄생한 이유입니다.

모든 휠의 구성 요소(림, 스포크, 허브 등)을 제어함으로써 휠을 종합적으로 설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최초의 코스믹 알로이 휠이 개발되었으며 대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당사의 엔지니어들은 상세한 사양 목록을 기반으로 계산을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지식을 기반으로 하여 본 문서에서 논의된 바와 같이 새로운 재료의 속성이나 기술적 진보의 특성을 제품에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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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 및 진화- 혁신적인 개념이 참고가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워크숍에서 프로토타입을 생산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기존 시스템을 기반으로 발전시킨 예입니다.

마빅의 인피니티 허브(ID360 허브)를 개발하기 위해 선택된 방법으로, 이전 기존 허브 중 하나를 재설계하고, 동일한 스포크를 휠(앞, 뒤 휠 / 우측, 좌측)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가공했습니다.

결과는? 단 하나의 스포크로 앞, 뒤 휠의 스포크를 교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아무것도 없이 시작해 완전히 새로운 부품이나 개념을 만드는 혁신입니다.

이것은 우리가 Fore Carbon(포어 카본) 테크를 만들 때 했던 것입니다.

Fore Carbon은 림을 더 단단하게 만들기 위해 카본 림의 내부에 구멍을 뚫지 않고 스포크를 설치하는 기술입니다. 이 기술 덕분에 더 가볍고, 강력한 림이 만들어졌고, 튜브리스 작업이 매우 쉽습니다.

결과는? 40% 더 강하고, 20% 더 측면 강성이 높은 휠입니다!

 

600kg(1300lbs)의 견인력을 견딜 수 있는 코스믹 얼티메이트의 R2R 스포크 패턴에도 동일한 방법의 Fore 테크가 적용되었습니다!

 

 

테스트, 검사, 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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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벽한 타켓팅 - 시제품 및 초기 모델 테스트

 

프로토타입이 승인되고 제작되면 이제 테스트 단계가 시작됩니다. 우리는 생산 전에 알루미늄 또는 카본 림을 생산할 수 있는 모든 자재와 바퀴를 구성하는 모든 부품을 프랑스 내에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테스트를 위해 최소 15쌍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합니다.

 

우선 바퀴는 마빅이 "고문 장치"라고 호칭하는 테스트 센터에서 수많은 테스트를 거칩니다. 강도 테스트, 충격 테스트, 지구력 테스트... 그 목록은 광범위합니다.

모든 것을 UCI 권장 사항을 체계적으로 능가하는 검사, 해부 및 테스트를 받습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 팀이 결함이나 이상 징후를 식별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안전이 확인되면 재미가 시작됩니다. 휠은 우리 본사 주변의 다양한 자연 놀이터인 Bauges(바우제스)와 Aravis(아라비스)에서 실생활 조건의 시련기를 통과합니다.

산맥, Albanais(알바니스) 지역의 기복이 심한 계곡 또는 Annecy(안시) 호숫가에서...

 

휠은 생산되기 전에 모든 조건과 모든 종류의 지형에서 테스트됩니다!

 

 

프로젝트의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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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사이클링과 탁월함의 땅 - 생산 단계

 

각 매개변수가 정확하게 정의되고 휠이 승인되면 생산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것은 분명히 중요한 단계이며, 우리가 매 단계마다 엄격한 품질 관리를 시행하는 이유입니다.

 

당사의 모든 휠은 유럽에서 생산되며, 우리는 프랑스에서 가능한 한 많은 공정이 수행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사의 모든 휠은 설계, 개발 및 프랑스에서 시제품을 만들었습니다. 당사의 알루미늄 림은 브랜드의 역사적인 위친 Ain 지역의 St-Trivier에서 생산됩니다.

당사의 카본 림은 유럽에서 생산되며 모든 제작 공정도 유럽에서 수행됩니다.

전체적으로, 마빅 사이클 휠의 구성 요소의 97%는 유럽산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대표적인 휠인 코스믹 얼티메이트 카본 휠은 Annecy(안시)의 전문가 손에서 제작됩니다.

 

마빅의 또 다른 주요 관심사는 우리가 취급하는 자재의 출처입니다. 대부분이 마빅 사무실 주변 반경 400km에서 구입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의 생산 설비는 Haute-Savoie(오트사보이) 지역과 인접한 이탈리아의 프랑스 부서에서 특별히 개발되고 조립됩니다.

모든 알루미늄 폐기물은 90% 이상이 재활용되고 있습니다.

 

짐작하셨듯이 우리의 목표는 생산 과정의 모든 단계를 완벽하게 제어하는 것입니다.

첨단 기술과 순수한 사이클링 열정이 절묘하게 조화된 속에서 뛰어난 휠을 지속적으로 설계, 생산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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