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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티 160E - 리치 루드의 레이스 전기 산악자전거(eMTB, 전기MTB, e바이크, 전기 자전거)

이엑스오 2023.02.02 17:54:39 조회수 2,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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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티 사이클 

최초의 레이스 전기 산악자전거(eMTB)

16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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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악자전거의 아이콘 예티 사이클은 전기 산악자전거(eMTB) 카테고리에 가장 늦게 뛰어든 마지막 브랜드 중 하나였습니다. 최초의 전기 산악자전거(eMTB)인 예티 160E로 콜로라도에 기반을 둔 MTB 컬트 브랜드로 이 전기 산악자전거 160E⚡️2022 E-MOUNTAINBIKE에서 수많은 브랜드들과 비교 테스트에서 우승하며, 최고의 올라운드 전기 산악자전거라는 타이틀을 확보했습니다.

 

우리는 미국의 엔듀로 센세이션의 스타 리치 루드의 레이스 전기 산악자전거(eMTB)를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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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대규모 그룹테스트의 리뷰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예티 160E는 박스에서 꺼내자마자 거의 완벽한 사양을 갖추고 있으며 업힐과 다운힐 섹션에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며, 초보자와 노련한 라이더 모두에게 완벽한 전기 산악자전거(eMTB)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프로 팀이 레이싱을 위해 이미 뛰어난 예티 160E를 어떻게 세팅했는지 확인하는 것에 특히 흥미를 느꼈습니다. 

 

 

리치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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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 루드 JR|출생: 1995년|국적: 미국|팀: 예티 폭스 팩토리 팀|높이: 1.82m|무게: 92kg|프레임사이즈: M

 

 

 

체중 92kg인 리치 루드는 매우 공격적인 라이딩 스타일을 가진 진정한 강자입니다. 182m의 키에도 불구하고 그는 몇 년 동안 M 사이즈 프레임을 타고 있습니다. 2022년 EWS(엔듀로 월드 시리즈)에서 그는 전체 2위를 차지했으며, 그전에는 Yeti Fox Factory Team의 팩토리 라이더로 경쟁하면서 EWS 전체 우승을 두 번 차지했습니다.

 

Finale Ligure에서 열린 2022 E-Series(전기 산악자전거(eMTB)) EWS의 최종 레이스에서 리치는 처음으로 eMTB 카테고리 레이스에서 3위를 차지하며 포디엄에 올랐습니다. 안타깝게도 12개의 스테이지 중 한 곳에서 충돌이 발생하면서 레이스에서 이탈을 했고, 4개의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했지만 전체 1위는 아쉽게 놓치고 말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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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 루드의 예티 160E 탑 튜브에 있는 12개 스테이지의 시작 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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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 전야의 고요함, 레이스 전의 긴장감: 리치 루드는 Finale Ligure의 EWS-E에서 생애 첫 eMTB 레이스를 참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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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 준비 완료: 인기 있는 터키 오스/노란색 페인트 마감의 Yeti Fox Factory Team의 예티 160E 레이스 바이크는 기념일 모델과 커스텀 페인팅과 프로토 타입 파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핸들바와 전자식 폭스(FOX) 서스펜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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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용한 자전거가 빠른 자전거다"라는 주문에 전적으로 동의한 팀 메카닉은 케이블의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케이블을 감쌌습니다.(좌)

 

리치 루드는 기본 800mm Yeti 카본 핸들바를 750mm로 줄였습니다.(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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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FOX 프로토타입과 마찬가지로 리치 루드의 샥에는 RAD(Racing Application Development)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이는 FOX와 Yeti 팀이 실제 레이싱 조건에서 신제품을 테스트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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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프로토타입의 3개 버튼 리모컨을 통해 Richie는 즉시 서스펜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치 루드와 FOX는 우리에게 정확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기를 꺼려 했습니다.(좌)

핸들바는 높이가 35mm이고 50mm 스템과 짝을 이룹니다. 생산용 자전거에는 50mm 스템이 제공되며, 라이딩 중에 수리를 위해 리치 루드는 스티어러 튜브 내부에 OneUp Components EDC 공구를 장착해 두었습니다.(우)

 

 

분명히 폭스(FOX)는 전자 서스펜션 시스템을 개발하고 개선하는데 리치 루드를 테스트 라이더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현재로서는 이것이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인지 또는 E-Live 밸브의 추가 개발인지는 기밀입니다. 2021년 폭스(FOX)가 도입한 후자는 전기 산악자전거(eMTB)용 최초의 전자식 서스펜션 시스템이었습니다. 폭스(FOX) E-Live 밸브 기술은 현재 트레일과 라이딩 조건에 따라 포크와 샥의 압축 댐핑을 조정합니다. 리치 루드의 레이스용 전기 산악자전거(eMTB)에서 현재 폭스(FOX) E-Live 밸브 시스템의 포크 압축 다이얼과 가속도 센서에 연결된 케이블이 사라졌습니다. 한편 브레이크 캘리퍼 마운트에는 의문의 폭스(FOX) 센서 2개가 등장했다. 현재 E-Live 밸브는 압축 댐핑을 완전 자동으로 조정하며, 상황에 따라 개방형 서스펜션 설정과 뻣뻣한 서스펜션 설정 간에 앞뒤로 전환합니다. 리치 루드의 160E에는 핸들바의 추가 리모컨에 대해 물었을 때 EWS 챔피언은 이에 대해 더 이상 기밀이라는 이유로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리치 루드의 예티(Yeti) 160E에 대한 폭스(FOX) 제품 설명: 최첨단 서스펜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폭스(FOX)는 세계 최고의 레이서들과 함께 프로토타입 구성 요소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 요소 중 일부(또는 그 일부)는 결국 생산에 들어가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실제 테스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 중 하나를 신뢰하는 라이더들에게 무엇이 가장 잘 작동하고 무엇이 문제가 있는지 이해할 수 있게 해줘야 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실제 테스트 프로토콜은 폭스(FOX)의 인증된 오랜 RAD(Racing Application Development) 프로그램의 일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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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eti Fox Factory Team 색상의 Richie의 170mm FOX 38 Factory 포크. Finale Ligure에서 리치 루드는 포크의 공기압을 125psi로 설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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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hie의 Yeti 160E 레이스 머신은 전면 및 후면에 203mm 브레이크 로터가 있는 시마노 세인트 브레이크를 특징으로 하는 반면, 프로덕션 바이크에는 전면에 220mm 로터와 후면에 200mm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브레이크 캘리퍼의 상부 피스톤은 전자 서스펜션용 폭스(FOX) 센서로 덮여 있습니다.(우) 리어 브레이크 캘리퍼도 부분적으로 전자 서스펜션 시스템에 속하는 폭스(FOX)센서로 덮여 있습니다.(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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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의 EP8 모터는 예티(Yeti) 160E에 전기 순풍을 제공합니다. 신형 EP801 모터는 소음 감소와 순간 최대 전력이 20% 상승되었습니다.

 

 

 

타이어, 림 &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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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주요 타이어 브랜드는 프로토타입 타이어를 테스트하기 위해 전문 라이더와 레이서에게 의존하고 있으며 대만 타이어 대기업 MAXXIS도 예외는 아닙니다. 리치 루드의 타이어 트레드 패턴은 매우 익숙해 보이기 때문에 그가 새로운 고무 컴파운드를 시험해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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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 루드는 후면에 2.5인치 MAXXIS Minion DHR II와 전면에 2.5인치 MAXXIS ASSEGAI를 사용했습니다. Finale Ligure에서 그는 앞, 뒤에 각각 27psi와 24psi로 타이어게 공기를 주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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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고한 알로이 휠은 거친 트레일에 완벽하게 어울립니다. DT Swiss EX 1700은 난폭한 엔듀로 라이딩을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기 때문에 Richie가 선택한 휠 세트입니다. 프로 라이더와 마찬가지로 림과 타이어를 모두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타이어 인서트를 전면과 후면에 사용합니다. 미국 라이더는 쿠시 코어 PRO 인서트에 의존합니다.

 

 

 

대부분의 프로 레이서들은 가혹 환경과 무거운 전기 산악자전거(eMTB)를 컨트롤하기 위해서 견고한 알로이 휠을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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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한 eMTB는 일반적으로 짧은 160/165mm 크랭크와 함께 제공되어 페달링 시 발생하는 불쾌한 페달 타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Yeti 160E에는 160mm 크랭크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대부분의 프로 라이더와 마찬가지로 클립 페달 라이딩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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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hie의 스폰서 에르곤은 폭스(FOX) Transfer 드롭퍼와 짝을 이루는 SM Enduro 안장을 공급합니다.

 

 

성공에는 많은 얼굴이 있습니다. 또는 무엇이 승패를 가르는가?
Finale Ligure에서 EWS-E의 마지막 레이스는 Bosch가 새로운 Performance Line CX Race 모터를 출시하는 것이었습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모든 사람들은 모터가 승패를 어느 정도까지 좌우할 수 있는지 궁금해했습니다. 이 레이스에서 5위 까지는 다음 모터를 사용하는 라이더들에 의해 확보되었습니다. 보쉬(Bosch)가 연단의 1,2위를 차지했고 시마노(Shimano)가 3위를 차지했으며 스페셜라이즈드 Brose와 Yamaha가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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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TB 레이스에서의 성공 :
1.레이서의 라이딩 테크닉

2.체력과 정신력

3.모터와 파트들은 3번째 요소입니다.

4.문제는 자전거가 아니라 사람(라이더)이라는 뜻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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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 루드가 자신의 피트니스 트레이너인 Todd Schumlick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레이스가 끝난 후 우리는 리치 루드와 그의 피트니스 코치인 Todd Schumlick을 만나 성공과 최고의 위치에 도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Todd는 여러 산악자전거(다운힐 및 엔듀로), 모터크로스 및 액션 스포츠 선수를 지원하고 다양한 온라인 피트니스 교육을 제공하는 PerformX의 소유자이자 이사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eMTB 경주에서의 성공은 선수의 라이딩 기술, 체력 및 정신력에 크게 좌우되며 모든 소문에도 불구하고 모터와 파트들은 3위에 불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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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시즌에 리치 루드가 최선을 다하기를 바랍니다! Richie rude1 Instagram 계정에서 Richie의 모험과 진행 상황을 팔로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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