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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호주 내셔널 챔피언

이엑스오 2022.03.03 16:18:08 조회수 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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前에 두 번이나 2등을 한 뒤 이번 대회에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나는 정말로 이기고 싶었습니다. 이번이 풀타임 레이서로서의 마지막 레이스였을 뿐만 아니라 나의 커리어를 마무리하는 완벽한 방법이기도 했습니다.

 

다시 한번 Shaun "Polar Bear" Hughes(예티 사이클의 메인 메카닉)가 한 주 동안 나를 도우러 왔습니다. 그를 옆에 두는 것만으로도 항상 큰 도움이 됩니다!​

 

우리는 레이스에 적응하고 편안하게 지낼 충분한 시간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주 초에 도착했습니다. 코스는 아직 완료되지 않았지만 랩의 약 90% 정도의 코스는 어디로 가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대부분 테이프로 처리되었습니다. 수요일까지 공식적으로 열리지는 않았지만 코스는 누구에게나 오픈되어 있었습니다.​

 

첫째 날은 깨끗한 트레일에서 몇 바퀴를 돌면서 적응을 시작했지만 모든 것을 완벽하게 라이딩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라이딩을 해야 했기 때문에 이런 라이딩은 다소 무의미했습니다. 수요일에  시작된 연습 라이딩에서 모든 것이 잘 돌아가기 시작했습니다. 트랙은 매우 건조하고 정말 먼지가 많고 마른 진흙처럼 미끄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절대적으로 좋아하는 조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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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딩의 횟수가 늘어가면서 코스는 흙이 차오르면서 평탄해졌습니다. 트랙이 매우 가파른 오르막과 험난한 코스의 특성상 나는 작년처럼 가볍고 반응성이 좋은 ARC 하드테일 바이크를 선택했습니다. 그것은 레이스와 코스를 위한 약간의 타협이었고 일부는 섹션은 하드테일에 적합했고 다른 일부는 SB115 풀서스 바이크가 더 나았을 것입니다. 주로 ARC 하드테일  바이크로 대부분의 훈련을 했기 때문에 선택한 자전거였습니다. 특히 4X 레이싱을 하면서 하드테일은 항상 편안하고 효율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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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 날짜가 다가오고 더 많은 연습으로 기분이 좋았고 트레일에서 점점 빨라졌습니다.  나는 심지어 모든 언덕을 클리어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덩치가 큰 나로서는 딱히 이상적인 계획은 아니었습니다. 2021년 코스가 어떤지 알았고 몸이 좀 가벼웠습니다. 훈련의 전력 수치가 올라갔고 나는 도전할 준비가 되있었습니다. 대부분의 레이서들이 이 코스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많은 레이서들은 심지어 마지막 언덕 섹션을 오르지 못했다. AusCycling 측은 코스를 단축하기 위해 업힐 코스 일부를 제거했습니다. 나는 업힐에 대한 준비가 잘 돼 있어 조금 아쉬웠지만, 정말 잘한 결정이었고, 트랙은 경사가 얼마나 가파른지는 말할 것도 없었고, 일반적인 레이스 루프가 한 바퀴당 얻을 수직의 두 배 이상을 가지고 있었다.​

 

토요일 경주에 대한 일기예보는 좋았지만 목요일과 금요일은 약간 불확실해 보였다. 목요일 예상된 비로 별다른 일이 없었는데 금요일에 예상한 양의 강수량을 훌쩍 뛰어넘어 금요일 연습 코스가 진흙탕으로 변했다. 주말 경주를 위한 완벽한 흙을 만들기 위한 적절한 양이었다.​

 

갑자기 레이스 당일이 되자 신경이 곤두서고  긴장감은 고조되었다. 나는 항상 레이스를 훈련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아주 좋아합니다. 아주 작은 세부 사항까지 모든 항목을 체크한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올해는 맨 앞줄에서 출발해 작년처럼 뒤에서 레이스를 시작할 필요가 없어 좋았습니다. 처음으로 싱글 트랙에 진입했을 때 3위 안에 들어가는 것이 계획이었고 경쟁자들에게 오버 페이스를 유도해 내심 기뻤습니다. 그렇게 해서 3순위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인 오르막을 시작하면서 나는 앞장서서 위로 올라가서 앞으로 나아가고 내가 원하는 페이스로 내리막길에서 선두에 서고 싶었습니다.​

 

이 시점에서 나는 그 모든 것을 계획한 데로 움직였고 모든 것은 수조로웠습니다. 나는 거칠게 숨을 쉬고 있었고, 내 다리는 완전히 편안함을 느꼈고,  심박수는 좋았고 낮았습니다 -  내가 다음 5바퀴 동안 유지하고 싶었던 페이스에 안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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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가 두려운 순간 중 하나가 찾아왔고 나는 코스에서 이탈하게 되었고 테이프 바깥으로 처박히고 말았습니다. 이 한 번의 실수가 나를 언덕 아래의 코스 너머로 밀어내 버렸습니다. 자전거와 코스의 아래에 영원히 갇혀있는 느낌이었고  코스 테이프는 크랭크를 감고 있었죠 한편으로는 운 좋게도 자전거는 완전히 멀쩡했지만, 내 몸의 상태는 안 좋아 보였어요. 내 오른쪽 대퇴사두근은 강한 타격을 받았고 내 엉덩이는 뒤틀렸고, 그 결과 허리가 잠겼습니다.  모든 페달 스트로크는 고통스러웠고 실제 파워는 떨어졌습니다. 가파른 업힐에서 내가 가진 모든 장점이 완전히 무효화되었습니다. 나는 재정비하려고 노력했고 뭉쳤던 근육들이 풀리기를 바랬습니다.​

 

나는 5위 정도의 위치에서 다음 세 바퀴를 계속 돌았지만 상황이 나아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리고 내가 선두권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이라는 것이 분명해지고 있었습니다.

 

4랩이 끝날 때 기권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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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것으로 아쉽게 레이스는 끝났지만, 이러한 마음을 보상받을 수 있는 쇼트트랙 종목이 남아 있었습니다.​

 

잠을 설친 나는 이른 아침부터 몸을 풀기 위해 움직였습니다. 아직 많이 아팠지만 쇼트트랙에 대한 열정이 에너지와 동기부여가 됐습니다. 나는 구타당한 내 몸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바이크의 선택을 SB115 풀서스 바이크로 교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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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어제보다 더 좋을 것이라 생각했고, 나는 선두에 도달하기 위해 매우 공격적인 라이딩을 하기로 결정했고, 트랙이 제공하는 몇 안 되는 기회를 다른 레이서에게 앞지를 기회를 주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인 속도가 빠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나는 모든 것을 연결하고 편안한 속도로 라이딩하고 있었습니다. 누군가가 공격을 가하려고 한다면 몸 안에 충분한 파워가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스위치백에서 한 바퀴 한 바퀴 한 바퀴를 돌며 선두 그룹에서 탈락하는 레이서들을 볼 수 있었다. Cam Wright(그는 아직 U23이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나와 경쟁하지도 않음)와 어제 새롭게 XCO 챔피언에 등극한  Matt Dinham. 나는 수년 동안 지역 경주에서 Cam과 경주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서로의 경주와 강점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그를 뒤에서, 그리고 Matt에게 완충 역할을 해서 기뻤습니다.​

 

나는 15분 후에 상황을 끌어올리려고 계획했지만 어느새 3바퀴를 지나갔습니다.

 

매 랩마다 페이스를 조금씩 올렸고 두 랩을 남기고 Matt가 약간 뒤로 처지기 시작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거기에서 나는 내가 타이틀을 휙 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지 만 Cam이 라인을 넘는 반칙으로 나를 이겼다면 이것은 부정한 행동입니다. 트랙이 열리고 추월이 쉽게 가능한 섹션에서 우리는 전력을 다해 스프린트를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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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마지막 랩에서 모든 레이스 중에 가장 빠른 속도로 달려가고 있었습니다. 우리가 트랙의 높은 지점에 접근했을 Cam은 추월을 위한 시도를 했고  Cam은 호시탐탐 기회를 엿보고 시도를 했지만 나는 자리를 내주지 않았습니다.​

 

결승 스프린트를 시작하기 전에 두 개의 펌프가 더 있었습니다. 나는 4X와 BMX Racing의 세월이 결실을 맺은 순간으로 세상의 모든 것을 가진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 내가 이겼습니다! 펌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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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RED는 초기 리드가 필수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처음엔 다른 레이서가 선두라는 운전대를 잡았지만 JARED보다 오늘 우승하고자 하는 열망을 가진 선수는 현장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는 처음부터 끝까지 리드했고 2022년 쇼트트랙 내셔널 챔피언으로 등극했습니다.”  - Shaun "Polar Bear" Hugh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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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날 이렇게 실망스러운 결과를 얻은 후 다시 하나를 얻는 것은 항상 기분이 좋습니다. 매 랩마다 선두를 유지하는 것은 힘든 일이었지만 짧고 타이트한 코스였고 위치 선택이 매우 중요했습니다. 나는 그것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공식적으로 풀타임 경주 경력을 또 다른 엘리트 내셔널 타이틀로 마무리했습니다 - 5개의 다른 종목에서 10번째 우승을 차지했는데, 이것은 제가 항상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것입니다.​

 

언제나처럼 Shaun "Polar Bear" Hughes에게 큰 감사를 드립니다. 메카닉을 100% 신뢰한다는 것은 나에게는 엄청난 일이며 그는 최고 중 최고입니다! 또한, 숙소를 엉망으로 만들고 머물게 해준 Meares 가족에게 감사드립니다. Maydena의 숙박 시설은 트랙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머물기에 좋고 따뜻한 곳으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그렇듯이 예티 사이클은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제 예티 라이더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다시 힘을 쏟고, 제가 아는 모든 것을 가르쳐야 할 때입니다. 가능한 한 빨리 그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제가 큰 열정을 가지고 있고 제게 큰 만족감을 주는 것이죠. 다음 챕터로 넘어가서 업계 최고의 크루들과 함께 꿈을 계속 꾸게 되어 매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JARED는 이 대회를 끝으로 예티 사이클의 레이스 코치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보고, 하고, 그것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매 순간 즐거웠고 다음에 도전이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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